HeyKorean Community에 호흡을 불어넣으며!
한 때, 모든 사람들이 금빛 미래를 그리며 '돈과 성공'이라는 신화를 쫓았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그런데요, 이런 급진적인 추구 속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잃어버렸죠. 바로 '나'와 '공동체'입니다. 그렇게 헤메다가 오아시스처럼 나타난 그 곳이 여기 'HeyKorean 커뮤니티'입니다.
"share more, get more!" 라는 모토로, 멤버들은 자신이 아는 것, 자신이 경험한 것을 커뮤니티에서 나눕니다. 돈이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것에 대한 열정, 지식, 정보,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에 진정한 가치를 둡니다.
헤이코리안 커뮤니티는 해외 한인들이 즐겨찾는 '단순 정보의 저장소'가 아닙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곳이자, 그로 인해 개인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전체가 성장하는 곳입니다.
그러한 공동체의 능력이 한 단계 높아진 것이 바로 이번 리뉴얼을 통하여 이뤄낸 '강화된 검색 기능'입니다. 이제는 문장으로도 검색할 수 있어, 정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하여 25년간 축적된 해외 한인 커뮤니티의 데이터를 한 번에 접속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여기서 글을 써? 왜 정보를 공유해?"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간단합니다. 그것은 바로 '연결'과 '성장'입니다. 여러분이 공유하는 하나의 정보가 누군가에게는 절실한 시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또 다른 멋진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HeyKorean 커뮤니티'는 그래서 'Information Hub'입니다. 여러분의 지식, 노하우, 심지어는 생각과 감정까지도 모두가 공유하는 정보의 허브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쌓인 정보와 지식은 곧 공동체, 그리고 나아가 사회에 기여하는 발판이 됩니다.
여러분이 이곳에서 느끼는 것은 '사람과의 연결' ‘배움’, 그리고 '자기 자신의 내면의 성장' 입니다.
눈 덮인 길을 가는데 앞서 지나간 사람의 발자국이 있다면, 우리는 헤매지 않고 더욱 확실하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경험을 한 사람에게 배우고 연결되고, 함께 성장합니다. 마찬가지로 지난 25년간 HeyKorean 커뮤니티에 남겨진 회원님들의 모든 Contribution은 언젠가는 기여한 그 분에게로 다시 돌아갑니다.
헤이코리안 커뮤니티를 통하여 물질 넘어의 진정한 가치와 건전한 거래, 그리고 고귀한 순환을 경험하길 바랍니다.
추신) 오늘의 리뉴얼은 단순히 하루 아침의 결과가 아닙니다.
지난 몇 년동안 각자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실히 역할을 수행해준 개발팀의 숨은 노력이 있었고, 각자의 분야에서 숙련된 기술을 사용하며 문제를 해결하며 노력한 결과입니다.
이런 소중한 성과를 가능하게 해준 팀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Special Thanks to:
Derrick, Chunghui, KueenSang, Yerim, Ayoung, Hyunhee, Jueun
모두 고맙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HeyKorean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요.
Raymond Shim
CEO
09. 20. 2023